Read More
See more articles in the same category here: Top 677 tips update new.
[홍보] 스톤에이지 프리서버
현존하는 스톤에이지 프리서버 가운데, 오랜기간(약 4년 이상) 이어지고있는 안정적인 운영 및 관리로
유저수가 많아 실질적 No.1 서버라고 할 수 있는 니스 서버 입니다.
이니엄과 넷마블 스톤에이지를 즐겼던 기억으로, 이곳저곳 찾아보다가 스톤에이지 니스 서버 홈페이지를 찾게 되었는데요. 깔끔하게 정돈되어있고 체계가 잡혀있는 홈페이지의 모습은 현재 니스 서버의 상태를 보여주고 있는듯 합니다.
또한, 신규 유저를 배척하는 문화가 아니라 알려주고 도와주는 문화가 형성되어있어서 새로 시작하기에 부담이 적습니다.
저 또한 니스 서버를 2020년 1월에 시작했는데요.
기존 유저분들이 올려주신 팁과 노하우 글들을 읽으며, 옛날 향수를 느끼며 플레이하다보니 막연함과 막막함은 자연스럽게 없어진 상태입니다.
스톤에이지 니스 서버는 공식 홈페이지와 함께 디스코드가 활성화되어 있습니다. ※ 게임에 접속한 유저는 필수적으로 디스코드 또한 접속해야 합니다. (3월 2일 화요일, 평일 오후 기준 접속자 1248명)
각종 공지사항과 서버정도를 디스코드를 통해 간편하게 받아볼수 있고 유저들과 대화할수있는 공개채팅 실시간마켓(아이템, 페트를 사고 파는 실시간 장터) 각종 레이드 파티 모집, 퀘스트 파티 모집
등 디스코드를 통해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본격적으로 니스 서버 인터페이스, 인게임 모습 입니다. (아이디는 부끄러워서 가렸습니다..ㅋ)
15개 아이템 칸도 3개 구현이 되어있고요.
예전에는 노을 이라는 성장률 계산 프로그램을 사용했었던 기억이 있는데요. 페트 창만 열어도 성장률과 급을 다 볼수가 있어서 간편합니다.
평일 오후라 장터(?)에 사람들이 많지 않지만,
가장 피크 타임이라고 할수있는 저녁 6시~새벽 1시 사이에는 사람이 정말 많습니다.
기본적으로 “마을이동” “사냥터이동” “기타이동”을 통해 포탈 시스템을 이용하여
쉽게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사냥터에 오시면 순발력이 표시되어있는 “사냥봇”(꼬미)가 있어서 꼬미에게 파티를 걸어 사냥을 할수 있습니다.
(AI 자동사냥 또한 지원함)
위에서부터 속성 레이드, 얼음성 레이드, 드래곤 레이드 입니다.
클리어 타임이 최소 30분에서 1시간이 넘어가기도 하는데요.
각각의 레이드는 적은 확률이지만 높은 값어치의 아이템을 얻을수있어서
캐릭을 레벨업, 환생시키고, 페트를 육성하는데 동기부여가 됩니다.
과거 스톤에이지를 재밌게 플레이했던 경험이 있으시거나, 경험이 없으시더라도
체계적인 운영 시스템과 재밌는 즐길거리가 많은 스톤에이지를 한번 시작해보시는건 어떨까요?
아래 공식 디스코드 채널에 들어오시면
게임 다운로드와 회원 가입을 시작으로 스톤에이지를 즐기실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
오랜만에 다시 니스 스톤에이지 글을 써보려구해요 !
아무래도 방치형 게임이기도 하고 글쓸게 자주없고 바쁘다보니 이제야 다시 쓰게됏네요..
현재 많은 스톤에이지들이 있는데 그와중에 ‘니스스톤에이지’ 만의 장점과 소개글을 한번 써보려구해요 !
장점과 정말 좋은기능들이 너무많아서 일단 10가지 정도만 소개해보도록 할게요 !!
디스코드 주소 : https://discord.gg/5u5Z64w
먼저 첫번째 !
esc or 시스템 버튼을 누르면 이렇게 기능을 편리하게 쓸수있도록 되있어요 !
귀찮게 움직이면서 워프,창고 등 기능들을 찾아다니지않아도 제자리에서 버튼하나면 해결!
이렇게 모든캐릭터 탑승모션도 볼수있어요 !
이어서 두번째!
정말 유용한 각종 포인트 시스템 이에요!
포인트 시스템이 많다보니 하나하나 짚어가면서 알아가볼게요 !
그중 먼저 첫번째로 지원포인트 부터 알아볼게요 지원포인트는 게임내에서
스톤과 같이 사람들이 거래할때 >재화<로 쓰이는 유용한 포인트에요
NIS SHOP 에서 자기가 사고싶은 각종 페트,장비,소모성아이템 등 정말 많은것들을 살수있어요 !!
그 다음 두번째는 니스포인트 !
니스포인트는 스톤에이지를 켜두면 >일정시간<마다 쌓이는 포인트에요 !
샴기르 마을에 있는 리아 NPC 한테 가면 포인트로 종 아이템들을 구매할수 있어요
다음 세번째 레이드 포인트!
레이드포인트는 >일일레이드<를 돌고 얻는 포인트에요 !
샴기르마을 동상앞에있는 게시판NPC를 클릭하면 입장할수있습니다 !
난이도도 매우 쉬운편이니 초보분들도 사람들과같이 클리어하기 쉬워요!!
'요일'마다 레이드종류가 자동으로 바뀌어요 !
클리어하면 화염,대지,바람,바다의 구슬중 랜덤 한개와 레이드포인트 5포인트를 받습니다
하루에 입장가능횟수 1
받은 레이드포인트는 샴기르마을 루나NPC 에게 말을걸어서 각종 아이템과 교환이 가능합니다 !
일일레이드를해서 얻은 구슬 15개를 모으면 사신수 페트와 교환이가능 합니다 !
대지의구슬 =현무
바다의구슬=청룡
화염의구슬=주작
바람의구슬=풍백
그다음 네번째 속성 포인트 !
속성포인트는 니스스톤에이지 안에있는 레이드중
>속성레이드<를 클리어하면 얻을수있는 포인트에요 !
난이도는 두개로 나뉘어져 있어요 !
종류도 속성레이드답게 지,화,수,풍 네가지로 분류되있어요
각 난이도,속성종류에 따라서 흭득보상도 각각 다르답니다
下 포인트 2점
上 포인트 3점
하루 입장가능 횟수 5
먼저 속성레이드 下 입니다
다음 부터는 속성레이드 上 이에요 !
<水>
<地>
<火>
<風>
모은 레이드 포인트로 채팅창에 /속성상점 명령어로
상점에서 각종 아이템과 교환이 가능해요!
그다음 다섯째 !
예전 넷마블시절 스톤에이지때 유저라면 모두들 그리워하는
얼음성 레이드 !
바로그 얼음성 레이드를 클리어하고 얻을수있는포인트에요 !
각 포인트 보상은
크로아치 ~흑기린 1pt
흑룡~언딘 2pt
헤티아 3pt
편리하게 거울을 클릭하면 각보스방으로 워프할수있어요 !
크로아치
테로노돈
메피노
흑기린
흑룡
헤티아
얼음성 포인트도 채팅창에 /얼음상점 을 입력하면
각종 아이템과 교환이 가능합니다 !
마지막 대전포인트는 말그대로 듀얼을해서 얻는 포인트입니다 !
잠시후 뒤에 듀얼 내용 있습니다!
그다음 이제 세번째 !
매일매일 핫타임 !!
핫타임건물에서 매일매일 AM 7~9 , PM 9~11 에 핫타임을 받으실수있습니다 !
투기장에서 핫타임시간에 1시간잇으면 +추가보상!
핫타임 아이템 지급목록
페트의알
경험치구슬 1시간
초기화구슬
장비강화석
4개중 >한개랜덤<지급
그다음 네번째 !
뉴비들을 위한 특급레벨업보상 !
30 60 100 120 레벨마다 주어지는 뉴비지원상자 !
경험치토템,경험치구슬,벽청의소라,회복약 등 계속 지원!
이번패치에서도 또추가 !!
ㆍ추가된 항목은 패치 이후 100레벨 지원상자를 획득한 캐릭터에게만 적용됩니다. ㆍ100레벨 지원상자에 아래와 같은 항목이 추가됩니다. - 포우렌 클리어 문서 : 사용시 포우렌 진입퀘스트가 완료됩니다. ㆍ120레벨 지원상자가 새롭게 추가되며 아래와 같은 항목이 획득됩니다. - 경험치 구슬(10시간) - 벽청의 소라(3시간) - 내구력 회복약 [200] - 디아나 클리어 문서 : 사용시 바람의 언덕 진입퀘스트가 완료됩니다.
그다음 다섯째 !
바로 RPG게임의 꽃 강화시스템 !
장비강화석을 각종 이벤트 핫타임등 얻기쉬워서 >누구나< 쉽게강화할수있어요 !
그다음 여섯째 !
편리한 파티매칭 순제봇!
파티장이없어서 미아가되기 쉽고
맞지않는 순제로 파티에들어와 다굴이깨지는 상황들
이제 NO !
NIS 스톤에이지의 순제봇들로 편하게 파티구성이 가능합니다!
완젼죠아.. 갓갓패치였음!!
다음은 일곱번째 !
멈추지않는 업데이트 !
업데이트를 잘안하는 다른 스톤에이지 들과 달리
한달에 한번씩 정기적인 게임기능 패치들!!
신규 페트 추가
신규 탑승 추가
신규 페트환생 추가
신규 아이템 추가등
방치해두지않고 꾸준히 업데이트하는 저희 니스스톤에이지의 가장 큰장점입니다 !
그다음 여덟번째 !
수많은 스톤가족들 !!
니스에이지의 모든 유저분들은 뉴비분들을 환영하고 있습니다 !!
스톤에이지를 플레이하면서 디스코드접속은 필수 ! ><
잠깐 ! 근데 온라인수가?..
무려 1100명.. ㅎㄷㄷ
놀라운건 무려 평균 동접수 라는것..
그다음 아홉번째 !
주기적으로 계속 열리는 듀얼대회 !
스톤에이지하면 듀얼이 빠질수없겠죠 ?!
나만의 페트와 아이템들로 상대방과 대결해서 이기는게
스톤에이지 듀얼의 묘미 인것 같아요 !
듀얼해서 얻는 포인트로 대전 포인트 상점에서 아이템과 교환가능 !
대전포인트로'만' 얻을수있는 페트,아이템들이 다양합니다 !
마지막 열번째 !
무엇보다 NIS 스톤에이지 를 지금까지 오래 유지해오고
운영하고 계신 운영자님과 니스 유저분들 !!
뉴비를 외면하지않고 항상 잘도와주시는 니스유저분들과
게임운영을 정말 잘해주고 계신 쿨쿨님과 울프님 !
이 두개의 조화가 이루어지기때문에
지금까지도 니스에이지에 사람들이 많이 있는거 같아요!!
운영진분들은 항상
이벤트도 자주 해주시고
(현재도 여름이벤트 진행중!!!)
불편한 건의사항이나 게임내 원하는 추가내용이나 패치내용을
정말 잘반영해줘요 !
원하는 기능,원하는 패치,추가를 원하는 페트까지
유저들의 목소리를 마다하지않고 항상 잘들어주십니다 !
니스에이지의 장점과 수많은 기능들을 함께 알아봣는데요
저희와같이 니스 스톤에이지 즐겨보시지 않을래요? >_<
디스코드 주소 : https://discord.gg/5u5Z64w
저희 니스가족들과 함께가실 여러분들을 항상 환영하고있습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__)
넷마블 스톤에이지 학창시절 추억의 게임 (+프리서버)
넷마블 스톤에이지
넷마블 스톤에이지
과거 넷마블이 서비스했던 턴방식 2D 온라인 RPG 게임 스톤에이지 . 1999년 일본에서 최초 제작된 게임으로, 국내에선 2000년~2003년까지 이니엄에서 운영하였고, 그 후부터 2015년까지 넷마블에서 운영하였다. 2015년 넷마블이 밝힌 바에 의하면 2011년 경 일본에서 직접 스톤에이지 판권을 구입해왔고, 그때부터 스톤에이지는 정식으로 넷마블 것이 되었다고 한다. 그전까지는 일본 회사와 계약관계였다. 넷마블이 12년간 스톤에이지를 서비스하면서 게임 내 신대륙이나 신규 콘텐츠들을 자체적으로 개발하였고, 그걸 일본에 역수출하는 경우도 많았다.
당시 온라인 RPG 게임 스톤에이지의 인기는 나쁘지 않았다. 호랑이, 공룡 등 다양한 페트를 잡아서 육성하는 재미가 쏠쏠했다. 어린 시절 공룡에 대한 로망은 남자라면 누구나 있었을 것이다. 게임이지만 공룡과 함께 성장하며 그 로망을 조금이나마 실현해볼 수 있었다.
펫들은 레벨업마다 오르는 공격력, 방어력, 순발력의 능력치가 있는데, 똑같은 펫이라도 능력치는 랜덤으로 결정된다. 능력치가 제일 잘 크는 펫을 S급으로 정하고, 그보다 떨어지는 펫을 A, B, C, D, F급 순차적으로 정해서 유저들 간에 거래가 이루어졌다. 똑같은 펫이라도 S급, A급은 높은 가격에 거래가 됐고, C~F급은 똥급 또는 애정급이라 불리며 그냥 땅에다 버리는 일이 다반사였다. 초보, 뉴비들은 그걸 또 주워서 키운다ㅋ 아무리 급이 낮아도 처음에 공짜로 주는 펫보다는 쎄니까.
게임의 재미를 떠나 넷마블의 운영방식은 좋았다고 볼 수 없었다. 오픈 베타 시작하고 얼마 지나지 않아 정액제 유료화를 선언하는데, 이때 유저가 2/3 이상 떠났다고 한다. 이후 사태를 파악하고 평생 무료화를 선언하며 게임 내 유료 아이템만 판매하는 식으로 전환했다. 하지만 또 그 캐시템, 캐시 펫이 게임 내 밸런스를 망치게 되면서 많은 욕을 먹었다. 그리고 넷마블에서 홍보도 적극적으로 안 하다 보니 유저들이 단체로 검색을 하며 순위를 끌어올리는 일도 있었다. 본인들이 하는 게임이 망할까 봐 직접 심폐소생술을 시행하는 유저들.. 이때 넷마블은 고마움의 표시로 경험치 이벤트를 진행하기도 했다.
스톤에이지 월드
넷마블 스톤에이지 서비스 종료 이후, 스톤에이지 비긴즈, 스톤에이지 월드 같은 모바일 버전도 출시됐었다. ‘그래 이런 펫이 있었지’하며 옛 추억을 회상하는 계기는 될 수 있었지만, 중고생 시절 PC 스톤에이지를 하며 느꼈던 재미와 로망을 그대로 재현하기에는 아무래도 힘들었다.
당시 스톤에이지를 추억하는 사람들이 꽤 많다. 그때의 클래식한 재미를 느끼려면 스톤에이지 프리서버를 하는 방법이 있다. 2021년 현재에도 운영되고 있는 프리서버가 꽤 있다. 당시 스톤을 즐기던 초중고딩이 그대로 나이를 먹어서 똑같이 스톤에이지를 하고 있는 셈. 요즘 나오는 게임들에 비하면 화려함도, 역동성도 없다. 추억 하나만으로 모든 걸 보정시켜한다.
스톤에이지 프리서버 (니스)
스톤에이지 니스서버
현재 내가 플레이하고 있는 스톤에이지 프리서버는 니스 서버다. 여러 프리서버가 있는데 현재 프레쉬 서버, 니스 서버가 사람이 제일 많다. 2년여 전 우연히 인터넷에서 니스서버 소개글을 보고 시작하게 되었다. 고등학생 시절 친구와 재밌게 즐겼던 추억의 스톤에이지, 니스 서버에 그대로 재현되어있어서 신기할 따름이었다. 니스 서버를 플레이 한지도 벌써 2년이 지났다.
넷마블 스톤에이지를 해봤었다면 반가울 샴기르마을 이다. 당시 가장 사람이 많았던 마을로 유저 간 소통이 활발하게 이루어졌던 마을이다. 프리서버인 프레쉬, 니스 서버도 유저가 많을 땐 1,500명 이상도 있었지만 지금은 꽤 감소한듯하다. 이젠 정말 매니아층만 남은 듯..? 작년 모바일 게임 스톤에이지 월드가 나왔을 때, 각 프리서버에 유저수가 급증했었다. 옛날 넷마블 스톤에이지의 향수를 느껴보고 싶은 유저들이 대거 접속했었다.
스톤에이지 니스 서버 사진 속 유저들이 개인상점에서 아이템, 펫 등을 판매하고 있다. 구경삼아 한 번씩 눌러보긴 하지만 사실 대부분 거래는 디스코드를 통해서 이루어진다.
유저 간 거래, 파티 모집, 공개채팅 등 소통이 활발한 니스 서버 디스코드 채널이다. 보통 디코 접속인원은 1,500명 전후. 디코를 통해서 물품, 페트를 사고팔거나 레이드 파티원을 모집하고 있다. 유저들이 따로 경매장 채널을 만들어서 페트 경매도 진행하고 있다. 니스 에이지 홈페이지에도 게시판이 있지만 디코가 좀 더 실시간 소통이 원활하다.
요즘 나오는 온라인게임들에 비하면 유저수는 터무니없이 적지만, 거래를 하고 파티를 모집하는데 불편함은 없다. 어릴 때 하던 스톤에이지에는 비매너, 핵 유저, 사기꾼들도 꽤 있었던 걸로 기억하는데, 현재 프리서버는 다들 철이 들어서? 그런지 매너가 좋은 편이다. 어른이 되어버린 스톤에이지 유저들. 나눔과 배려가 넘친다.
넷마블 스톤에이지를 해본 사람이라면 ㅂㅌㅂㅌ, 광클이 무슨 말인지 알 것이다. ㅂㅌㅂㅌ는 파티원 모집하는 중이니 내 뒤로 붙으라는 뜻이고, 광클은 파티 사냥 시 턴 입력을 빨리 하라는 뜻이다.
스톤에이지의 전투 는 턴제로 진행된다. 5명이 파티원들이 각각 캐릭터와 페트의 행동을 입력하면 순발력 순으로 액션이 이루어진다. 턴제 게임이다 보니 자기 차례를 기다리다 보면 다소 지루할 수가 있는데, 스톤에이지 전투는 꽤 스피디하게 진행됐다. 이유는 바로 다굴 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5명의 캐릭과 페트들의 순발력을 모두 비슷하게 맞추면, 캐릭5명과 페트 5마리가 동시에 적 1마리를 집중 공격한다. 이 다굴 시스템이 스톤에이지 파티 사냥의 기본이라 할 수 있다.
프리서버에는 ㅂㅌㅂㅌ, 광클이라는 말을 더 이상 찾아볼 수 없다. 언제 그걸 예전처럼 일일이 클릭하고 있나.. 다들 바쁜 직장인 아저씨들 일 텐데.. 그래서 프리서버의 사냥은 자동으로 이루어진다. 클릭 한 번으로 다른 유저와 파티를 맺을 수 있고, 다굴 사냥도 자동으로 진행된다. 캐릭터와 페트의 순발력만 맞추면 끝! 심지어 계속 켜 두면 24시간 사냥이 돌아간다.
이전 이전 01
심지어 사냥터도 클릭 한 번으로 손쉽게 워프 할 수 있다. 다른 마을 이동도 마찬가지. 넷마블 스톤에이지 때처럼 만모 버스를 타거나 필드 몹들의 방해를 받으며 걸어가지 않아도 된다. 뿌리는 향수도 과하면 불쾌하듯이, 옛날 시스템도 그대로 가져왔다간 향수를 느끼다가 지쳐버릴 것. 게임 곳곳에서 유저들의 편의성을 많이 고려하였다. 페트 앨범에 페트를 검색할 수도 있다. 검색하면 획득 경로와 S급 성장률까지 한눈에 파악할 수 있다.
니스서버 펫잡이
스톤에이지의 빅재미 중 한 가지가 바로 펫 잡이와 펫 육성이다. 필드에서 전투를 하다 보면, 낮은 확률로 레벨 1짜리 페트를 만날 수 있다. 1짜리 페트 육성 시, 운 좋으면 S급으로 성장시킬 수 있다. 펫 잡이 펫 육성이 스톤에이지의 사실상 메인 콘텐츠가 아닐까. 넷마블 스톤에이지 때도 얀기로, 베르가 등 인기 펫들을 몇 시간씩 잡곤 했었다. 프리서버에서도 펫 잡이는 여전히 재밌다.
프리서버에서는 후원 시스템으로 소위 캐시 펫을 구입할 수 있다. 옛날 넷마블 스톤에이지는 캐시 펫과 비 캐시 펫의 격차가 아주 심했는데, (그래서 욕을 많이 먹었다.) 프리서버는 캐시 펫과 일반 펫(필드, 퀘스트, 페트 알)의 차이가 욕먹을 정도로 크진 않다. 그리고 게임 내 화폐인 스톤(Stone)과 캐시 화폐인 빕(Vip) 간의 환전거래도 활발해서, 후원을 꼭 해야 되거나 그렇진 않다.
니스서버 난파선레이드
스톤에이지 프리서버에도 레이드가 있다. 니스서버에는 속성 레이드, 얼음성 레이드, 난파선 레이드, 드래건 레이드, 일일 레이드 등이 있다. 저렇게 5인 파티를 맺고 무시무시한 펫들과 전투를 벌인다. 레이드를 돌아서 보상으로 득템을 하거나 레이드 포인트를 모아 돈을 벌 수 있다.
옛날 넷마블 스톤에이지에서는 파티 사냥 시 채팅도 하고 다른 사람 페트 구경도 하고 그러는 재미가 있었는데, 프리서버의 파티 사냥은 자동이기 때문에 유저들과의 소통이 전혀 없다. 프리서버에서는 그런 재미를 레이드를 통해 느낄 수 있다. 레이드 전투는 다른 유저들과 함께 소통하며 클리어한다는 점에서 더 의미 있고 재밌는듯하다.
학창 시절 넷마블 스톤에이지의 향수를 느끼고 싶다면, 프리서버 니스서버로 놀러 오세요!
So you have finished reading the 니스 스톤 에이지 topic article, if you find this article useful, please share it. Thank you very much. See more: 스톤에이지 프리서버 순위, 니스스톤에이지 디스코드, 스톤에이지 갤러리, 니스서버, 스톤에이지 fresh, 스톤에이지 가을팩, 스톤에이지 드림, 스톤에이지 니스서버 다운